사회공헌 정책 및 활동
성장에 기반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전 법인이 ‘정(情) 나눔’이라는 그룹 공통 테마 하에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, 이는 취약계층 아동∙청소년을 지원하는 ‘따뜻한 정나눔’과 친환경/지역사회에 공헌하는 ‘푸른 정나눔’으로 나눠 진행됩니다.
목표 | 업(業)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비즈니스 친화적 환경 조성 | |
---|---|---|
방향 | 그룹 공통 테마 : 정(情)나눔 | |
'따뜻한 정나눔'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 지원 |
'푸른 정나눔' 친환경/지역사회 공헌 |
|
활동 | •한국
•중국
•베트남
|
•그룹
•한국
•중국
•베트남
|
법인별 주요 사회공헌활동
(2023년 기준)구분 | 내용 | 수혜자 | 금액 |
---|---|---|---|
한국 |
|
약 23만 3,000명 | 약 10억 7,000만 원 |
중국 |
|
약 13만 1,000명 | 약 7억 2,000만 원 |
베트남 |
|
약 4만 2,000명 | 약 5억 원 |
합계 | 약 40만 6,000명 | 약 22억 9,000만 원 |
※ '23년 사회적 가치 창출 내역
1) 현물기부를 통한 사회적 가치
- 한국법인은 전국지역아동센터와 수해피해지역에 8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였으며, 이는 시장가격으로 환산 시 1.2억원 상당으로 약 4천만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였습니다. (제품 기부금액 ↔ 제품 시장가격 비교)
2)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
- 전 법인 임직원은 '23년 지구의 날을 맞아 '글로벌 플로깅 캠페인'을 진행했으며, 총 4,316명이 참가하여 약 2,150kg의 쓰레기를 줍고, 이를 통해 약 324kg의 탄소배출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.
임직원 참여 장려정책
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업무시간 중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조직/개인평가 시에도 사회공헌활동 참여실적을 반영합니다. 또한 홈페이지에 우수 참여후기를 공개하여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나누고 참여한 임직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고 있습니다.
임직원 참여후기
정나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생생한 후기입니다.